무프코에 대해 - MUFKO

무프코에 대해

<공지 사항>

무프코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사랑하는 무프코 유저 여러분!
저희는 무프코 팀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에 감사드리며
많은 유저분들이 가진 염려와 걱정에 의해 이와 같은 글을 남깁니다.
무프코에 대해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은데
이 글을 통해서 여러 가지 의문점이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1. 무프코의 목적

MUFKO는 Muslim Friendly Korea의 줄임 말로, 한국의 무슬림 인프라(음식, 식당, 기도실)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슬람에 하람으로 금지된 돼지고기를 주로 먹는 문화권에 속한 한국은 할랄 식당이 많이 없을뿐더러 이러한 정보도 정확하지 않고 산재되어 있어 한국에 거주/여행하는 무슬림들은 혼란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할랄 방식으로 도축된 고기도 거의 없기 때문에 무슬림들은 거주나 여행에서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정확하고 검증된 정보 제공을 통해 한국에 사는 무슬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마음이 맞는 팀원들과 매일 쉬는 시간을 아껴가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프코는 한국에 거주하고 여행하는 무슬림들을 위해 더 나은, 더 즐거운 한국을 만들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2. 무프코의 팀

무프코는 총 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명의 한국인, 3명의 인도네시아인 그리고 한 명의 모로코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 아이디어를 제안한 CEO 김민섭, 공동창업자이자 CTO인 신유진, Naufal Suryanto, 백 엔드를 담당하는 Dzkay Zakiyal Fawaaz, 데이터베이스 담당 유호정, 마케팅 지원 Wafae, Khasna Muniasa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총 4명의 무슬림과 3명의 비무슬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많은 분이 비무슬림이 무프코를 운영하는 것이 말이 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사람을 돕는 것에, 친구를 돕는 것에 종교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종교적 부분에 대해 무슬림 팀원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고 한국에 거주하는 이맘과 논의를 통해 신중하게 판단하고 있습니다.

3. 무프코의 현재

 무프코는 2020년 모든 팀원이 한국에 거주하는 / 여행하는 무슬림들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아무런 보수 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서버 등 운영비용은 대표의 사비로 충당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인원, 자금 문제는 개발 속도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여러 식품 기업, 유통사와의 협업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이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모든 팀원들이 물심양면으로 잠자는 시간까지 줄여가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이 부족한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의 응원이 있다면 더 나은 무프코, 더 나은 무슬림들을 위한 환경을 만들 것입니다. 지금은 더 정확한 정보, 더 많은 정보를 수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발견하셨을 때는 muslimfriendly.kr@gmail.com 을 통해 알려주세요! MUFKO와 많은 MUFKO의 사용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무프코의 기능

현재, 무프코에서는 6가지 주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한국 제품 바코드 스캐너
2) 한국의 레스토랑
3) 한국의 기도실
4 포럼
5) 기도 시간
6) 끼블라

그중에서 가장 질문이 많은 두 가지에 관해 설명하겠습니다.

1) 무프코 바코드 스캐너

바코드 스캐너는 한국의 제품을 바코드 스캔을 통해 제품 성분을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한국 제품의 경우 대부분이 할랄 인증을 받지 않기 때문에 제품 성분 제공을 통해 판단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MUFKO는 이 기능을 통해 주의해야 할 제품성분을 알려주는 것일 뿐 구매, 섭취 등에 대한 모든 선택은 당신의 몫입니다.

현재 상당한 비용을 들여 데이터를 구매하고 수집하였습니다. 한국 내 유통되는 제품의 약 50% 정도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집하는 과정에서 생산공장 및 시설이 바뀐 경우 업데이트가 안 된 것도 있습니다. 저희도 이러한 과정에서 부족한 점을 인지하고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품 추천 페이지에서 추가적인 검증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당장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안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언제든 틀린 점을 발견하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muslimfriendly.kr@gmail.com으로 피드백 보내주세요! 최대한 빨리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2) 포럼

어플리케이션만으로 해결되기 힘든 문제를 같은 무슬림 친구들의 힘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공간입니다. 여러분들의 친구를 돕기 위해 힘을 더해주세요! 식품 관련 질문 이외에도 다양한 고민을 공유해주세요. 국내의 이맘들도 이를 돕기 위해 참여하고 있습니다.

포럼의 경우 다양한 참여자가 질문, 그리고 답변에 참여하기 때문에 일부 참여자들의 정확하지 않은 답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모든 답변은 정답이 아닌 개인의 의견이므로 이를 수용하고 판단하는 것도 여러분의 역할입니다.

5. 무프코의 목표

무프코는 “한국과 무슬림을 이어주는 최고의 채널”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에서 더 다양하고 멋진 한국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준비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응원이 힘이 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MUFKO 일동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